나는 하늘을 처음 만나는 어린 새처럼 하늘을 난다.

하루에 한 번 이상 하늘을 보세요. 그리고 하늘 숨을 깊고 길게 들이쉬세요. 그러다 보면 당신에게서도 하늘 냄새가 나게 됩니다.’

코마TV뉴스

[대한방송기사]국제경호무술연맹대구광역시경호무술협회 창립행사

경호무술창시자 2010. 5. 24. 01:08

사)국제경호무술연맹대구광역시경호무술협회 창립행사
“대한민국 1위를 넘어 세계 최고를 생각한다”


입력날짜 : 2010. 03.23

 

 

사)국제경호무술연맹 대구광역시경호무술협회(회장 최예철)은 오는 27일 오후 5시 대구시 북구 카니발웨딩뷔페 2층에서 창립행사를 갖는다. 최예철회장은 현제 전남과학대학무도경호학과에서 경호실무를 지도하고 있으며 주)케이지에스에이(경호,경비)대표와 한국경호경비아카데미대표로 있으며 2003년도부터 전국에 있는 일선체육관 관장,사범들을 상대로 경호무술을 보급해 왔다.

이제는 대구지역에서 경호무술을 보급하기위해 대구광역시경호무술협회를 창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행사에는 주)케이지에스에이의 이재오회장님 이하 전직원들의 전폭적인 지원아래 행사를 치루게 된다고 최예철회장은 밝히고 주)케이지에스에이 임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김기열 명예회장님을 모시고 지역인사들의 협조와 함께 대구지역에서의 협회설립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주)케이지에스에이 이재오회장님과 대구시협회 김기열명예회장님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대구시협회는 현제 대구지역(태권도,합기도,경호무술,) 관장들을 중심으로 협회가 설립된다. 최예철회장은 경호무술을 체계화하여 지역사회에서 경호무술을 보급하고 일선 도장에 수련생들에게도 보급할 계획이다

현제 대구지역에 중앙연맹에 등록된 도장들은 약50여개 도장이 있으며 등록된 도장들의 관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대구시협회가 창립하게 된다.

금번 창립행사에는 중앙연맹에 이재영총재님과 중앙연맹 임원진과 전국시도협회 회장단과 무예 단체장, 대구지역 인사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대구시협회 창립을 축하 하고 대구지역에서의 경호무술보급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약속했다.

특히 대구시협회는 매월 지도자들을 상대로 경호무술교육을 이론과실기로 체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7월경에는 중국북경소림학교와의 자매를 맺기 위해 북경을 방문하고 한,중 무예교류(소림무술,경호무술)와 함께 중국문화탐방 등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또한 전국청소년무예(경호무술)경연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최예철회장은 회장으로서의 권위를 버리고 회원들을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며 늘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면서 항상 회원들과 함께하고 지도자들과 가족들을 위한 협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경호무술보급에 전력하여 대구지역민이 함께하는 경호무술 수련체계도 만들겠다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생활무술로 만들어 나아갈 것을 약속하며 금번 창립행사에 다함께 힘써주고 노력해준 협회임원진과 지부장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대한뉴스] 전명균 기자 www.kbn-tv.co.kr